보도자료

(주)인터엑스 시리즈 A 투자유치

㈜인터엑스가 2022년 12월 9일 한국투자파트너스,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, 킹고투자파트너스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.

이번 투자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인터엑스의 강력한 기술력과 시장 잠재력을 입증하는 것이다.

㈜인터엑스는 인공지능(AI)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제조공정 최적화 기술과 자율공장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. 국내 제조업 분야 AI 시스템 구축 실적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대·중견·중소 기업까지 확장 가능한 기술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갖췄다. 주요 성공사례로 LG전자, 현대 모비스, 대상, 삼양사, 삼보모터스 등의 기업이 인터엑스의 솔루션 활용으로 생산성 10%~30%이상 향상, 전수 불량 검출을 통한 고객 신뢰도 증대 뿐만 아니라 최적 생산을 위한 공정 날리지의 자산화 등 가시적인 효과를 얻고있다.

인터엑스의 박정윤 CEO는 “이번 투자가 회사의 능력과 잠재력에 대한 투자자들의 확신을 반영한다”고 언급했다. 이어 그는 “어려운 경제 풍토 속에서도 인터엑스가 상당한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던 것은 제조AI와 자율공장의 혁신적인 서비스 덕분이며, 지속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회사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분명한 신호라고 생각한다”고 말했다.